FASHION/BODY GUIDE

사과형 체형 (통짜허리 코디, 뱃살가리는 코디) #2

상어인간 2022. 6. 29. 01:32
728x90
SMALL

~이 포스팅은 사과형체형 #1 에서 이어지는 포스팅임~

 

파트1에서는 사과형체형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과 상하체 코디 추천을 다루고 있으니 본 글을 읽기전 꼭 파트1 ㄱㄱ

 

 

https://shark-human.tistory.com/39
 

사과형 체형 (통짜허리 코디, 뱃살가리는 코디) #1

1. THE APPLE SHAPE 어깨는 둥글고 넓음 가슴이 큼 흉곽과 등이 넓음 허리라인 실종 상체 >>>>>>하체 팔다리는 얇음 살찌면 배부터 찜 당신의 허리라인을 찾아보기 힘들고 상체에 비해 팔다리는 얇다면

shark-human.tistory.com

 

 

5. DRESSES AND SUITS

  • 드레스
  • 점퍼수트
  • 플레이수트

 

5-1. DRESSES

앞서 바지와 치마 선택에서 큰 혼란을 느꼈다면 드레스 섹션에서는 좀 마음을 놓아도 된다. 그나마 좀 간단하고 고를 수 있는 초이스가 많다! 허리라인이 위쪽에 위치해 있어 자연스럽게 복부를 가려주는 A라인, 앰파이어라인, 바이어스컷 등의 디자인이 베스트. 랩디자인도 배 가리기에 좋고 넥라인이 깊은 v넥이여서 슬림해보임.

 

숄더라인에 패드, 러플 같은 디테일을 추가하면 시선이 위로 쑥 올라가서 아담한 사과인들에게 추천. 커다란 프린트와 사선 프린트는 뱃살을 가리는데 효자템이다. 민자 원피스의 경우 밋밋한 질감 (저지, 존나 부드러운 코튼 등등 밋밋한 친구들)보다는 텍스쳐가 가시적으로 느껴지게 좋다.

 

허리라인을 살리기 위해서 드레스 자체에 각이 빡 살아있는 디자인도 좋다. 하늘하늘한 쉬폰 소재여서 허리 찾기가 어렵다면 벨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가장 얇은 허리선 라인에 중간~와이드 한 사이즈로 벨트해주면 굳.

 

드레스의 끝은 어깨 넓이 정도로 벌어지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상체에 몰빵 된 볼륨을 하체로 내려서 밸런스를 맞출 수 있음. 기장은 역시 미디~종아리 반 정도 까지 오는게 베스트이지만 스커트와 다르게 드레스는 상체를 죄다 커버하며 내려오기 때문에 미니한 기장도 도전할 만하다. (복부비만인들이여....미니스커트 대신 미니원피스를 ㄱㄱ)

 

시프트 / 에이라인 / 앰파이어
랩 / 바이어스

 

 

5-2. JUMP & PLAY SUITS

허리~배 주변에 낙낙한 여유를 주면서 와이드로 퍼지는 디자인 굳. 거기에 하이웨스트~엠파이어 라인으로 디자인 되었다면 다리도 길어보여서 자연스럽게 시선이 다리로 떨어져서 더 좋다. 몸에 딱 붙는 점퍼수트 라인만 피한다면...복부부자 인들에게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아이템임.

 

기장이 짧은 플레이수트 역시 허리~배 주변에는 여유있게 볼륨감이 있고 스커트의 끝 라인이 넓게 벌어지는 형태가 좋다. 랩으로 디자인 된 플레이수트 아주 강추강추.

와이드레그 / 버티컬라인 / 앰파이어
랩 / 플리츠

 

 

 

 

 

6. OUTWEARS

  • 자켓
  • 코트

 

6-1. JACKETS

사과형인간은 스웨터도 못 입고...겨울에 추워 뒤지라는건가요? 라고 슬퍼하고 있다면 고개를 들고 자켓을 입자. 자켓은 사과형인들의 사랑이요 애정이여 답이다. (크롭자켓 이야기하는거 아님) 적당히 굴러다니는 티셔츠에 자켓 하나만 레이어링해도 복부를 커버하고! 어깨와 가슴에 포인트를 더해줄 수 있다.

 

복부에 집중된 커브를 완만하게 가려주기 위해 탄탄한 디자인과 패브릭의 자켓을 ㅊㅊ한다. 어깨는 너무 타이트하지 않게 살짝 낙낙하게 떨어지는게 자연스러움. 앞에 셔츠류와 동일하게 자켓의 기장도 힙~힙을 가리는 라인이 좋다. 디테일은 최대한 담백하게 가슴선 아래에 싱글버튼이 최고.

 

허리 만든다고 괜히 벨트포인트 넣지말자...자켓은 대부분 소재감이 있어서 복부라인에 부피감만 더하는 꼴임.

스트레이트 / 핏라인 / 앰파이어
가디건 / 워터풀

 

 

6-2. COATS

숏코트 보다는 힙을 덮는 기장감의 코트가 좋다. 디테일은 덜어내고 최대한 심플하게. 단추는 모가지까지 다 올라오는 것 보다 가슴 아래에 톡 하나 있는게 좋음. 줄줄이 단추를 달고싶다면 싱글 브레스트 (단추가 일렬로 있는거)로 담백하게. 카라와 숄더라인에 포인트를 더하기 등등 기본적인 디테일은 자켓이랑 같음.

 

허리라인보다 아래에서 묶이는 벨트는 피하자....벨트가 하고싶다면 허리보다 위에 묶자. 양사이드로 주렁주렁 단추가 달린 더블 브레스트 (당신이 생각하는 버버리의 그 코트버튼 맞음)도 쓸대없이 볼륨감만 더하기 때문에 피해주십셔.

에이라인 / 컷어웨이 / 스트레이트
트렌치 / 앰파이어

 

 

7. THE END

이 카테고리에서 맨 처음 작성한 '삼각형체형'에는 예시자료를 하나도 안 넣었는데...나와 같은 삼각형 체형 어린양들이 많이 혼란스러워해서 이번에는 정성을 가득 담아 사진을 찾아서왔다. 근데 딱 부합하는 아이템 찾기가 거의 하늘의 별 따기. 하루에 하나씩 작성하려고 했는데 직장에 치여 이제서야....2번째 체형에 대해 썼다.

 

궁금한게 있으면 덧글줘라. 언젠가 답변해준다.

 

 

ㅁ 일러스트 및 글 출처 : https://theconceptwardrobe.com/build-a-wardrobe/pear-body-shape

LIST